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태국 방콕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앤 스위츠 방콕 센트럴 피어, IHG 호텔 후기

by 트환 2024. 8. 31.
728x90
반응형

 

2024년 7월, 벌써 한 해의 반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장마와 함께 무더위를 견디기 위해 잠깐 태국 방콕에 다녀왔다.

 

2024년 7월 13일(토)부터 7월15일(일)까지 2박4일간 머물렀던 방콕 사판탁신역에 근처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앤 스위츠 방콕 센트럴 피어, IHG 호텔을 리뷰를 하고자 한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앤 스위츠 방콕 센트럴 피어 호텔 후기

(Holiday Inn Express & Suites Bangkok Central Pier)

 

방콕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앤 스위츠 방콕 센트럴 피어 입구 모습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앤스위츠방콕센트럴피어IHG호텔

205 S Sathon Rd, Khwaeng Yan Nawa, Khet Sathon, Krung Thep Maha Nakhon 10120 태국

 

호텔로 이동할 때는 볼트(Bolt)라는 택시 앱을 이용했다. 이유는 택시보다 당연히 싸며, 그랩보다 싸다고 한다.

수완나폼 공항에서 나와서 2층 4번 출구로 나오면 볼트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 그랩(Grab)이나 택시를 이용하려면 1층 4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만약, 지상철(BTS)나 버스를 이용할 생각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찾아 본 후기로는 매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한다.

 

호텔 각 층별 안내도

 

호텔에 들어가서 체크인을 할 때 필요한 것은 호텔 바우처 + 여권만 보여주면 된다.

숙박하기전 찾아 본 후기로는 보증금(deposit)을 따로 내야한다고 봐서 신용카드를 준비했었지만, 다행히 보증금은 따로 내지 않았다. 2024년 7월 기준임

 

체크인이 끝나면 엘레베이터 타는 곳에 각 층별로 안내도가 적혀있다.

 

 
 

G층(로비)에는 컴퓨터와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음

B1,B2는 지하주차장이 있고, G층은 로비이며, 컴퓨터와 식당이 있다.

식당의 경우, 아침 6시부터 10시까지 조식을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수영장과 체육관으로 가는 길은 엘레베이터를 나와서 왼쪽에 있으며, 카드키가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

2층에는 체육관(gym)과 수영장(swimming pool)이 있다.

수영장의 경우,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별도로 샤워장과 화장실이 있다.

수영장에는 타월이 있으니, 별도의 타월은 필요하지 않고, 수영모도 착용 의무는 없다. 보통 10시부터 오후까지는

아이들이 수영하러오기 때문에 시끄러울 수 있으니, 조용한 시간대를 원하면 아침 7시부터 오는 것을 추천한다.

 

검은색 와이파이 표시된 부분에 카드키를 대야 층수를 누를 수 있다.

 

G층 로비에서 엘레베이터 이용시, 카드키는 필수로 있어야 한다. 안 그럼 위로 올라갈 수 없다.

먼저, 와이파이 표시가 있는 검은색 부분에 카드키를 대면 "띡"하고 소리가 난다.

그럼 원하는 2~8층으로 올라갈 수 있으니 참고하자.

 

반대로 내려갈 때는 2층 또는 G층으로 가게 되는데 2층의 경우, 카드키가 필요하지만 G층은 굳이 카드를 대지 않아도 눌리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다시 올라갈 때 필요하니 카드키는 꼭 가지고 다니자.

 
 
 

615호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리면 바로 왼쪽에 있음

2박4일간 머무를 내 방은 615호로 배정되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6층에서 내리면 바로 왼쪽에 위치해 있다. 만약 호텔을 이용하게 되고 615호를 배정받게 된다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카드키는 총 2개를 준다)

 

각 전등, 마스터 스위치와 카드키를 꽂는 곳

왼쪽에는 스위치가 있으며, 오른쪽에 카드키를 꽂아야 작동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BATHROOM = 욕실 전등 스위치

ENTRANCE = 입구 전등 스위치

 

 
 
 

사용하고 난 모습을 찍은거라 너무 더러움...

615호는 킹사이즈베드 하나 있으며, 넓은 느낌은 들지 않고 그냥 적당한 크기의 방이며 나쁘지 않았다.

시설은 대체적으로 최신느낌이며, 방은 깨끗하다.

 

 
 
 
 

방 안에는 2병의 생수를 무료 제공한다. 매일 제공되기 때문에 물을 다 사용하도록 하자. 그외 각종 티, 스푼, 머그컵, 전기포트, 커피, 냉장고 그리고 금고가 있다. 참고로, 태국은 물이 생각보다 깨끗하지 않기 때문에 물은 편의점에서 사마셨고, 호텔에서 제공된 물은 양치할 때 유용하게 사용했다.

 

 
 

왼쪽부터 샤워실, 변기 그리고 세면대

확실히 최신식 호텔이라서 시설 전반적인 부분이 깨끗했다. 동남아시아 국가를 여행하면 샤워 필터기는 꼭 필수로 챙겨야 한다. 보통 필터는 하루에 1개정도 사용이 적당하므로 여유롭게 숙박일 수에 맞게 챙기길 바란다.

*필자는 2박3일이지만 아침 샤워용 2개 저녁 샤워용 2개 총 4개를 사용했음

 

 

미즈비시 에어컨?

에어컨은 시스템 에어컨 형식이다. 온도 조절은 위 아래로 가능하며, 자동으로 꺼질 수 있게끔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다. 보통 자기전에 설정하면 자동으로 꺼지니 감기나 냉방병에 걸리지 않게 꼭 설정해두고 취침하면 좋겠다.

FAN SPEED를 통해 바람세기를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이 스위치들은 침대 양 옆으로 위치해 있으며, 좋은점은 어뎁터를 안 가져와도 USB로 충전할 수 있는 것을 가져왔다면 아주 유용하게 충전기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모든 전등을 끌 수 있는 마스터 스위치도 있으니 참고하자.

 

 
 

 

마지막으로 방 내부가 전반적으로 어떻게 생겼는지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으로 찍어보았다.

앞으로 방콕에 묵게 된다면 아주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이든다. 최신식 호텔로 2024년에 오픈했기 때문에 정보가

많이 없었지만 이 내용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 상기 방은 스탠다드룸 기준임

 

내돈 내산 인증 ㅎㅎ

2박3일간 비용은 141,252원으로 토~월 기준이니 참고하도록하자.

1박당 70,626원으로 아주 가성비 있게 수영장+조식+지리적위치를 갖춘 호텔로 만족했다.

*사판탁신역(BTS)과 사톤피어(선착장)이 도보 3분~5분거리에 위치해 있음

마지막으로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국 방콕호텔중에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앤 스위츠 방콕 센트럴 피어, IHG 호텔은 2024년 최근에 지어진 신식호텔이기 때문에 정보가 많이 없어서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로 앞으로 방콕 호텔을 이용하게 될 여행자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